과천시설관리공단 서비스 '만점'

2005.07.29 00:00:00

과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홍영식)이 지난 2003년 국내 공기업 최초로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 받은데 이어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에서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이 인증서는 공기업을 대상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서비스품질 수준을 진단, 성과가 탁월한 기업에 산업자원부가 인증서를 수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평가에서 공단은 지난 2003년 3월부터 매일 아침 친절교육방송과 서비스구호 제창 등으로 직원들의 서비스마인드를 제고와 친절교육방송문안 모음집을 2회에 걸쳐 발간하는 등 서비스혁신운동 확산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시민회관을 이용 고객들의 주차편의 차원에서 출입구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주차장을 고객우선주차구역으로 지정, 운영했고 하우스매니저를 통해 문화예술 관람객에게 수준 높은 관람서비스 및 편의를 제공한 것도 높이 샀다.
공단은 지난 6월 행정자치부의 경영혁신 선도기업으로 지정돼 고객만족과 성과지향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효율경영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경영혁신 및 서비스혁신을 끊임없이 추진해 오고 있다.
김진수기자 kjs@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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