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경기지역본부는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선정한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국내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확보와 품질 향상을 위해 지난 2001년부터 도입돼 시행하고 있는 정부주관 서비스 품질 인증제도이다. 산·학·연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이 현장 및 고객, 암행평가 등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도가 탁월한 기업에 인증장을 주며, 인증기간은 3년이다.
한국도로공사 경기지역본부는 박율규 본부장을 중심으로 고객지향적 서비스를 제공, 우수한 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고객관점의 CS전략을 수립해 추진하고 수도권 고속도로의 지·정체 해소를 위한 차별화된 노력, 고객의 소리(VOC) 통합채널 운영,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사회적 책임 수행 노력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