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대표 강헌)이 다음달 20일까지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방구석스타'에 참여할 청소년 동아리 및 개인을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융합형 인재 탤런트 쇼'로, 뮤지컬, 비보이, 힙합 등 대중예술을 포함한 모든 공연예술 분야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방구석스타'는 청소년들이 방구석에서 혼자만 간직하던 꿈을 세상에 펼쳐 보일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예선 대회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직접 촬영한 30초 이내의 영상을 제출하면 비대면으로 심사하는 방식이다.
1차 예선을 거쳐 선발된 30개 팀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가 활동지원금으로 제공되며, '방구석스타' 웹페이지(ggteenz.com)를 통해 온라인 투표를 거쳐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한다.
예선을 통과한 10개 팀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가 추가로 제공되고, 내년 2월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진행되는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접수는 22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30초 이내의 공연(연습) 영상을 직접 촬영해 '방구석스타' 웹페이지(ggteenz.com)의 안내에 따라 제출하면 된다.
단, 공정한 심사를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전문공연(연습) 공간에서 촬영한 영상은 심사에서 자동 제외된다.
문의는 전화(070-5165-7526) 또는 이메일(bangkusuk.star@gmail.com)로 가능하다.
[ 경기신문 = 박태양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