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병무청은 공정병역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정 병역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공정 병역 공모전’은 기존 UCC 분야에 웹툰까지 포함한 ‘공정 병역 콘텐츠 공모전’으로 진행된다.
주제는 공정 병역, 병역의 소중함, 나라 사랑 등이다. 공모 기간은 오늘(30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공모전 누리집(www.mma9090.com)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영상 부문은 초․중․고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뉜다. 장르 제한은 없으나, 영상길이는 30초 이상 3분 이하로 제작해야 한다.
웹툰 부문은 스토리가 있는 만화를 6컷 이상 제출해야 한다.
이때, 영상·웹툰은 반드시 ‘순수창작물’이어야 한다.
입상작은 7월 중 1·2차 심사를 통해 선발하게 된다. 영상은 병무청 유튜브, 웹툰은 병무청 블로그에 공개된 후 심사가 진행되며, 1차 심사(대국민 선호도 정량평가, 30%)와 2차 심사(해당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평가, 70%)를 통해 최종 입상 여부가 결정된다.
심사 결과는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7월 중에 발표되고, 입상자에게는 국방부 장관상 및 병무청장상 등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장헌서 경인지방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정 병역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며 “병역에 대한 국민 관심과 응원이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만큼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경기신문 = 김기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