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경찰서는 18일 경찰서 방문 민원인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대책 회의를 실시했다.
의정부서는 교통사고 관련 민원인들에게 모바일 명함을 제작해 전송함으로써 민원인들이 언제든지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는 신속한 소통창구를 마련했다.
또 사고 조사관 만족도 평가함 및 불만족 사례 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화이트보드를 설치해 민원인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이와 함께 민원인에게 ‘공감받는 YES 맨 대화법’을 제작해 쿠션언어 사용하기, 부정형을 긍정형으로 말하기, 감정표현하여 말해주기 등 적극적인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내부교육도 강화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찰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행정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광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