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종합민원실 직원들이 민원인에 대한 친절한 응대를 위해 매일 근무시작 전에 민원인에게 늘 친절하고 밝은 응대를 실천하기로 다짐하고 있다. (사진=구리시 제공)](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21145/art_16678895078235_dc5881.jpg)
구리시는 민원인에 대한 친절한 응대를 위해 종합민원실 직원들이 매일 근무시작 전에 친절 교육을 실시하며 민원인에게 늘 친절하고 밝은 응대를 실천하기로 다짐했다
민원실 직원들은 근무 전에 '친절 다짐문'을 낭독하고, 친절 구호를 제창하고 선서를 통해 친절한 응대를 하기로 실천 의지를 다진다.
'친절 다짐문'에는 민원인을 맞이할 때 첫 인사와 눈 맞춤, 정중한 언어, 미소, 정확한 업무처리, 끝인사 등 13개 항목의 친절응대 요령이 포함돼 있다.
또, 11월 실천과제로 “밝게 맞이하겠습니다”를 선정해 실천을 통한 밝고 활기찬 민원실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백경현 시장은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경기신문 = 김진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