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2023 장애인 체육활동 영상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도장애인체육회는 영상 공모전 대상으로 ‘우리는 움직입니다’라는 작품이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들의 플레이그라운드’를 주제로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일상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육활동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체육활동으로 교류하는 순간, 장애인체육활동 증진과 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 등을 담을 작품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공모전에는 총 57개의 작품이 출품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도장애인체육회는 1차 예선 심사를 통해 21점을 선별했고, 대국민 투표와 영상 전문가들로 이뤄진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합산해 입상작을 가렸다.
공정하고 까다로운 심사 결과 주제 적합성과 작품 완성도, 창의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우리는 움직입니다’ 작품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 최우수상은 ‘세상에 불가능은 없다’와 ‘함께 체육활동을 하는 동료’가 뽑혔으며 우수상은 ‘너도 같이 할래?’, ‘Anybody can dance’, ‘Beyond Limits! 휠체어, 파도를 오르다’ 등의 작품들이 선정됐다.
입상팀 모두에게는 도장애인체육회장상이 함께 수여될 예정이며 대상작 수상팀에게는 상금 500만 원이 주어진다. 최우수상은 30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장려상은 50만 원이 각각 지급된다.
한편 이번 영상 공모전 시상식은 오는 1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 경기신문 = 유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