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이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상품밥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18일 ‘햇반 솥반’이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2021년 5월 출시된 ‘햇반 솥반’은 전통 솥밥 조리 원리를 구현한 ‘솥반 진공가압 기술’을 적용해 곡물, 버섯, 채소, 견과류 등 다양한 재료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낸 프리미엄 즉석밥이다.
특히 ‘햇반 솥반’의 2024년 매출은 전년 대비 27%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건강한 식사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현재까지 ▲버섯영양밥 ▲뿌리채소영양밥 ▲소고기우영영양밥 ▲전복내장영양밥▲곤드레감자영양밥 ▲꿀약밥 ▲불고기버섯영양밥 ▲전복버터영양밥 ▲흑미영양밥 등 총 9종이 출시됐다. 이 중 달콤한 영양 간식으로 제격인 ‘꿀약밥’과 전복내장으로 만든 진한 소스로 비빈 ‘전복내장영양밥’이 특히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햇반 솥반’이 주목받는 이유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원물을 활용하면서도 기존 즉석밥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식감을 살렸기 때문이다. 미생물 제어가 어려워 즉석밥 원료로 활용하기 힘들었던 육류와 해산물을 적용하는 데 성공했으며, ‘수분함량·열처리 최적화 기술’을 통해 재료 본연의 맛과 찰진 밥맛을 구현했다.
CJ제일제당은 누적 판매량 3000만 개 돌파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햇반 솥반 세트’를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CJ더마켓 적립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솥반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상품밥 시장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며 “국내 상품밥 시장 1위 브랜드인 햇반은 변화하는 식생활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제품군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