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창원 진해군항제 도시락·김밥’ 출시

2025.02.25 15:47:04

창원시와 손잡고 지역 활성화에 동참
크루즈 숙박권, 요트 승선권 등 경품 증정

 

이마트24가 창원 진해군항제를 테마로 한 상품을 출시하며 로컬축제 알리기 나섰다. 


이마트24는 ‘로컬100’ 프로젝트의 첫번째 상품으로 벚꽃축제로 유명한 창원시의 진해군항제와 콜라보해 ‘핑크닉도시락’과 ‘핑크닉김밥’ 2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로컬100’이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역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명소, 지역축제, 명인 등 100선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3년부터 시행 중이다. 
 

먼저 ‘핑크닉도시락’은 봄맞이 피크닉을 콘셉트로 한 도시락이다. 떡갈비, 치킨, 소시지야채볶음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됐다. 분홍색 발효 홍국쌀과 꽃모양 떡갈비를 통해 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 있으며, 하트모양의 용기는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벚꽃축제 속에서 피크닉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연출했다. ‘핑크닉김밥’은 분홍색 발효 홍국쌀로 만들어졌으며, 명란마요소스를 섞은 맛살샐러드와 야채 등으로 구성됐다. 두 상품 모두 색소 없이 벚꽃색을 재현한 게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7일까지 도시락·김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고 응모하면 1등 당첨자에게 크루즈 숙박권과 요트 승선권 등이 제공되며, 이외에도 총 201명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 삼성카드와 BC카드 결제 고객에는 다음 달 말까지 해당 상품 2종을 30% 할인해주는 혜택도 마련했다. 


김상현 이마트24 마케팅담당은 “문체부가 추진하는 ‘로컬100’ 프로젝트의 첫 번째 협업 사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고자 창원시와 함께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진해군항제 콜라보 ‘핑크닉’ 상품을 통해 창원시의 문화를 알리는데 기여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문화 가치를 알리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오다경 기자 omotaan@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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