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유튜브 ‘오케롯캐’, 소셜아이어워드 2년 연속 대상

2025.07.28 13:28:36

구독자 40만 명 돌파...누적 조회수 5000만 회 기록
스케치 코미디부터 ASMR까지…MZ세대 공감 콘텐츠로 선봬

 

롯데건설의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건설브랜드 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열렸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미디어 시상식으로, 올해로 7회를 맞았다. 4000여 명의 인터넷 전문가가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브랜딩 성과와 콘텐츠 혁신 사례를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롯데건설은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한 단순한 분양 마케팅을 넘어,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층과 소통하는 트렌디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채널을 성장시켜 왔다. ‘스윗모먼트 ASMR: 명화의 스윗캐슬’, 임장 웹예능 ‘손품발품 임장기’, 가족 관찰카메라 ‘엄마의 시간’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는 정보성과 재미를 동시에 갖춘 사례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콘텐츠로 공감과 몰입을 끌어내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폭넓은 고객층의 관심을 받고 있다.


롯데건설은 이러한 콘텐츠 전략을 바탕으로 유튜브 시청 트렌드에 맞춘 랭킹 토크쇼, ASMR, 리얼 버라이어티 등 소비자 친화적인 포맷을 적극 도입하며 정보 전달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왔다.


그 결과, 3년여 만에 유튜브 구독자 40만 명을 돌파하고, 누적 조회수 5000만 회를 기록하며 건설업계 유튜브 채널 중 누적 조회수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 채널은 앞으로도 단순 정보 전달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보다 진정성 있는 방식으로 고객과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존 고객은 물론 향후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친밀감과 신뢰를 한층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오다경 기자 omotaan@kgnews.co.kr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974-14번지 3층 경기신문사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법인명 : ㈜경기신문사 | 제호 : 경기신문 | 등록번호 : 경기 가 00006 | 등록일 : 2002-04-06 | 발행일 : 2002-04-06 | 발행인·편집인 : 김대훈 | ISSN 2635-9790 경기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