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뱅크가 인터넷은행 최초로 지하철 역명병기를 추진하며 오프라인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섰다.
케이뱅크는 서울교통공사와 역명병기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12월부터 을지로4가역에 ‘을지로4가(케이뱅크)’ 명칭을 병기한다고 14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2028년 말까지 3년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역명은 지하철 안내 표지, 전동차 방송, 노선도 등 다양한 교통 안내 매체에 노출된다. 케이뱅크는 을지로 일대 직장인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을지로는 금융기관과 기업 본사가 밀집한 도심 핵심 업무지구이자, ‘힙지로’라는 별칭으로 젊은 세대가 즐겨 찾는 지역이다. 특히 을지로4가역은 2호선과 5호선이 교차하는 환승역으로 유동 인구가 많아 브랜드 노출 효과가 높다.
케이뱅크는 역명병기 외에도 자체 브랜드 ATM을 서울 지하철 45곳에 설치해 입출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미니카페형 디자인과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젊은 감성과 활력이 넘치는 을지로에서 역명병기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일상 속에서 케이뱅크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