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청주 브랜드 ‘백화수복’이 한정판 캠핑백 세트로 출시된다.
롯데칠성음료는 ‘백화수복 원컵 캠핑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한정 제품은 ‘야외에서 더욱 매력적인 백화수복 원컵’이라는 콘셉트로, 캠핑족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백화수복 원컵’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패키지는 180ml 용량의 ‘백화수복 원컵’ 10개와 이를 한 번에 담을 수 있는 단열 캠핑백으로 구성됐으며, 코스트코 등 창고형 할인점과 일부 대형마트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1945년 첫선을 보인 ‘백화수복’은 100% 국산 쌀의 외피를 30% 정도 도정해 저온 발효와 숙성 공법으로 빚은 알코올 도수 13도의 청주로,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1984년 출시된 ‘백화수복 원컵’은 ‘한 번에 마시기 편한 소용량 패키지’로 오뎅바와 골프장을 중심으로 판매되며 인기를 얻었다.
최근에는 야외활동과 캠핑 문화 확산,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에 따라 판매 채널을 넓혀왔으며,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60%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백화수복 원컵은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은은한 청주향과 온기를 함께 느낄 수 있어 캠핑과 같은 야외활동에 더욱 잘 어울린다”며 “앞으로도 어디서나 편히 즐길 수 있는 백화수복 원컵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