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도시공사가 지난 19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2025년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 혁신 부문에서 국가기술표준원장으로부터 표창을 수상했다.
20일 도시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 혁신 부문 표창 수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행사로서, 품질혁신을 통해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 및 유공자들에게 수여되는 정부포상 제도로서 도시공사가 공공서비스 품질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통해 서비스 혁신 부문에서 영예를 안았다.
도시공사는 시민들의 관점에서 서비스 품질 진단과 이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혁신활동을 추진해 온 결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과 한국서비스품질(SQ) 우수기관 인증을 각각 5회 연속 취득해 왔으며, 지난해는 국가생산성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공공서비스 혁신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했다.
한편 도시공사 이상록 사장은 이번 수상은 포천 시민들을 위한 공사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 시민행복과 도시발전을 위한 최고의 공공서비스 제공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성운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