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에 빠진 MZ세대 “재미있으면 OK” 유튜브 뛰어든 기업 “B급 코드로 사로잡자”

온라인 놀이로 즐기는 현상 ‘밈(MEME)’
MZ세대에 1일1깡·식후깡 등 ‘깡’ 열풍
제2 전성기 누리는 ‘비’, 새우깡 모델로 발탁

김영철 ‘사딸라’·김응수 ‘묻고 더블로 가’
10년 전 작품 속 대사 수많은 패러디 양산
식품·유통업계 발빠르게 광고모델로 기용

기업들 ‘B급 캐릭터’ 내세워 감성 공략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 인스타그램 공개
빙그레 팔로워 4개월 만에 4만여 명 늘어
처갓집양념치킨 ‘처돌이’ 인형 인기폭발

밈·B급 코드 활용 마케팅 ‘양날의 검’
제품 띄워보려다 역풍 맞고 이미지 추락도
디테일 통해 소통 이끄는 장기 전략 필요

2020.06.15 04: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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