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호텔 서비스 업그레이드

2008.07.08 20:33:37 13면

고객만족·우수사례 등 실무교육

 

 

인천관광공사는 8일 지역호텔 이용 관광객에 대한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인천지역 12개 호텔 종사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파라다이스호텔인천, 라마다송도호텔, 베스트웨스턴프리미어인천, 인천로얄호텔, 카리스호텔, 로버트호텔, 인천관광호텔, 이츠호텔, 위너스호텔, 부평관광호텔, 캐피탈호텔, 호텔준 등 12개 지역호텔이 참여했다.

한국관광공사 관광교육원과 연계해 호텔서비스 전문 강사를 초청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서비스의 이해, 가치, 신념, 고객의 욕구, 나의 서비스와 조직, 우수사례, 고객만족, 자기진단 등 서비스 실무에 관해 교육했다.

특히 이번 서비스 교육은 방문의 해와 세계도시축전 개최 전 수용태세 개선을 점검하는 등 현실적으로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하기 힘든 지역호텔의 대외 경쟁력을 제고하고 더불어 메가이벤트 개최전 공감대를 형성고자 마련됐다.

호텔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교육은 자체적으로 교육프로그램 운영이 힘들었던 지역호텔의 고민을 덜어주는 기회가 됐으며, 지역 관광업계의 의견을 반영해 우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일들을 앞으로 관광공사에서 더 많이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사 관계자는 “이날 교육은 매달 개최됐던 인천지역 호텔 간담회에서 건의됐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서비스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에 대한 호텔 종사원의 교육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는 향후 서비스교육 질 향상에 반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임시창 기자 isc@kgnews.co.kr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흥덕4로 15번길 3-11 (영덕동 1111-2) 경기신문사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법인명 : ㈜경기신문사 | 제호 : 경기신문 | 등록번호 : 경기 가 00006 | 등록일 : 2002-04-06 | 발행일 : 2002-04-06 | 발행인·편집인 : 김대훈 | ISSN 2635-9790 경기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