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인천 SK와이번스가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발표했다.
28일 인천 SK에 따르면 구단측은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가 결합한 ‘스포테인먼트’에 교육을 결합해 ‘에듀스포테인먼트’를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결정했다.
또 서울대학교 스포츠과학연구소와 공동으로 스포츠 관련 활동을 통해 얻는 활력과 사회성 등을 가늠하는 스포츠 지수(SQ)를 개발한 데 이어 ‘이젠 SQ를 높이자’를 올해 슬로건으로 선정했다.
아울러 인천 교육청과 협의해 구단이 운영하는 야구 강습을 교사 연수 프로그램에 포함시키고, 학생들의 체험 활동에 구단 프로그램을 연계시키는 등 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할 방침이다.
구단 관계자는 “SQ를 통해 시민들이 스포츠 활동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향후 문학구장 부근에 SQ체험관을 건립해 학생들을 위한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