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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초일류 디지털미디어 브랜드로"

삼성전자가 2006년을 양적 성장기에서 질적 성장기로 전환, 세계 초일류 디지털미디어 브랜드로 정착하기 위한 원년으로 선언했다.
특히 초고속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디지털 TV의 경우 단일 품목으로 2007년까지 100억 달러의 매출을 돌파하기로 했다. 디지털 가전 제조업체가 한 품목만으로 10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경우는 국내외를 통틀어 유례를 찾기 힘들다.
최지성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총괄 사장은 4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쇼인 'CES 2006' 개막에 앞서 가진 기자 간담회에서 이렇게 밝혔다.
최 사장은 "수량 기준으로 컬러TV 매출 1위(10.3%)에 오른 지난 2002년부터 매출 기준으로 컬러TV 1위(11.1%)에 오른 2005년까지는 양적 성장기였다"면서 "내년부터는 질적 성장기로 전환, 디지털 TV를 중심으로 세계 초일류 디지털미디어 기업으로 정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LCD, PDP, 프로젝션 등 3대 TV 전략제품의 판매 비중을 지난해 58%에서 75%로 끌어 올리기로 했다. 이 중에서도 LCD, PDP 등 플랫 패널 TV의 경우 지난해 47%에 불과했던 것을 올해는 62%까지 비중을 끌어 올릴 방침이다.
이로써 LCD, PDP, 프로젝션, 슬림TV 등 디지털 TV 전 품목에서 각각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지난해보다 매출이 40% 가량 늘어난 88억 달러를 달성할 계획이다.
또 명암비와 화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풀 HD급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디자인 다양화를 통해 유통을 차별화함으로써 세계 1위 TV 업체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로 했다.
최 사장은 "이머징 마켓 중심의 판매 구조 외에 미국, 유럽 등 선진시장을 집중 공략하는 정공법을 택해, 내륙 아시아를 횡단하는 고대 동서 통상로인 실크로드에 비견될 만한 '디지털 로드'를 개척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과거 동방에서 서방으로 수출한 대표적 상품이 비단이라면, 앞으로는 디지털 TV, MP3P, 캠코더, 레이저 프린터와 반도체, 휴대폰 등 디지털 제품들을 대표적인 상품으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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