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2025 아이오닉 5’와 ‘2025 코나 일렉트릭’을 출시했다. 고객 선호 사양을 대거 기본화하고, 가격 인상은 최소화해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했다. 13일 현대차는 전기차 주력 모델 ‘2025 아이오닉 5’와 ‘2025 코나 일렉트릭’을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 모델은 주요 편의·안전사양을 트림별로 기본화하고, 고성능 디자인 패키지 ‘N Line’을 확대 운영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아이오닉 5는 엔트리 트림인 E-VALUE+에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을, 익스클루시브에는 동승석 전동시트,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2열 열선시트를 기본 적용했다. 또 서라운드 뷰 모니터와 후측방 모니터로 구성된 ‘파킹 어시스트 Lite 패키지’를 신설하고, N Line도 최상위 트림에서 익스클루시브 트림까지 확대 적용했다. 코나 일렉트릭은 E-VALUE+ 트림에 후측방 충돌 경고,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 안전사양을 기본화했다. 또한 인조가죽 시트, 1열 열선·통풍시트 등을 포함한 ‘컴포트 초이스’ 패키지도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세제혜택 반영 후 기준으로 아이오닉
삼성전자가 '갤럭시 S25 엣지(Galaxy S25 Edge)'를 공식 발표했다.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가장 얇은 5.8mm의 슬림한 디자인과 함께, 고성능 AI 프로세서와 2억 화소 카메라 등 프리미엄 사양을 갖췄다. 13일 삼성전자는 온라인을 통해 'Galaxy S25 Edge: Beyond slim' 행사를 열고 초슬림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갤럭시 S25 시리즈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두께 5.8mm, 무게 163g으로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스마트폰이다. 신제품은 슬림한 디자인과 함께 내구성도 강화했다. 티타늄 프레임을 적용하고, 전면에는 ‘코닝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를 채택해 스크래치와 충격에 강하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도 갖췄다. 카메라 성능도 대폭 향상됐다. 2억 화소 광각 카메라와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S25 울트라급의 고해상도 촬영이 가능하다. 삼성의 ‘프로비주얼 엔진(ProVisual Engine)’을 탑재해 사진 디테일과 색감 표현력이 강화됐고,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촬영이 가능한 ‘나이토그래피’ 기능도 지원한다. AI 성능 역시 차세대
LG생활건강이 통합 멤버십 포인트 ‘G포인트’ 출범을 기념해 6월 8일까지 참여형 이벤트 ‘G포인트 원정대’를 진행한다. 총 12개 미션을 수행하면 최대 1만 포인트가 적립된다. 13일 LG생활건강은 공식 판매점 통합포인트인 ‘G포인트’ 출범을 기념해, 다음달 8일까지 전국 직영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G포인트 원정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가 G포인트의 사용성과 혜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총 3단계 12개 미션으로 구성됐다. 주요 미션은 회원가입, 브랜드 채널 친구 추가, 스킨테스터 참여, 매장 방문, 직영몰 3만 원 이상 구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구매 없이도 2천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G포인트는 LG생활건강이 올해 초 도입한 통합포인트로, 화장품 및 생활용품 계열 브랜드의 공식 온라인몰, 백화점, 마트, 더페이스샵, 네이처컬렉션 등 온·오프라인 판매점 간 교차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단순 할인 수단을 넘어 고객 경험 중심으로 설계된 점도 특징이다. ‘포인딩(포인트+크라우드펀딩)’ 방식의 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가 보유 포인트를 후원하면 기업이 수배의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도 병행된다. 지난해 진
세븐일레븐이 생맥주 캔 ‘생드래프트비어’의 인기에 힘입어, 탄산감을 강화한 신제품 ‘생스트롱비어’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맥주 마케팅에 나섰다. 13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오는 14일부터 강한 탄산감을 강조한 신제품 생맥주 캔 ‘생스트롱비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10월 출시된 ‘생드래프트비어’의 후속으로, 무더위가 본격화되는 5월 중순 기온 변화에 맞춰 판매를 시작한다. 생스트롱비어는 일반 캔맥주보다 탄산 함량을 약 20% 높인 라거 스타일의 생맥주로, 효모를 사멸하지 않은 콜드체인 방식으로 제조됐다. 알루미늄 소재 캔을 사용해 자외선을 차단하고, 시각적으로도 차가운 맥주 느낌을 구현했다. 세븐일레븐은 ‘생맥주 임계온도’인 낮 최고 기온 26도에 근접하는 5월 중순부터 맥주 매출이 본격적으로 증가하는 점에 착안해 이번 신제품 출시 시점을 조정했다. 실제로 최근 3년간 맥주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당 온도를 초과하는 시점부터 매출지수가 평균 대비 30%p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출시된 생드래프트비어는 신선도를 살린 짧은 소비기한, 자외선 차단 UV 코팅 등으로 차별화에 성공했으며, 출시 후 6개월이 지난 현
가수 이승기, 이홍기, 김기태, 라포엠, 김준수, 최수호가 5월 12일(월) 오전,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TV공개홀에서 진행된 KBS 2TV ‘불후의 명곡 - 2025 오 마이 스타 특집’ 녹화를 마치고 방송국을 나서고 있다. 한편 오늘(12일) KBS 2TV ‘불후의 명곡’ '오 마이 스타' 특집은 두 명의 가수가 협업 무대를 펼쳐내는 콘셉트으로 최성수·안성훈, 박완규·백청강, 임태경·정선아, 이영현·손승연, BMK·조째즈, 하도권·이아름솔, 이승기·이홍기, 김준수·최수호, 김기태·라포엠, 홍자·이수연이 출연했다. 본 영상은 경기신문 제휴사 뉴스인스타에서 제공한 기사입니다.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SID 2025’에서 4세대 OLED를 비롯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을 대거 공개하며, AI 기반 제품부터 차량용·친환경 디스플레이까지 미래 시장 주도권 확보에 나섰다. LG디스플레이(대표 정철동)는 13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에서 개막한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 2025)에 참가해 차세대 OLED 중심의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미래를 만들어가는 디스플레이 기술(Shaping the Future)’이다. 이번 전시에서 LG디스플레이는 전시 공간을 ▲대형 OLED ▲차량용 디스플레이 ▲지속가능한 디스플레이 등 3개 존으로 구분해 OLED 기술 진화와 미래 모빌리티 전략, 친환경 기술을 아우르는 제품들을 소개했다. 대형 OLED 존에서는 4세대 OLED 패널을 기반으로 한 TV 및 게이밍 패널을 전시했다. 자체 개발한 '프라이머리 RGB 탠덤' 구조를 적용해 최대 휘도 4000니트를 구현하고, 특수 필름을 더해 실내외 밝기 환경에서도 정확한 색 표현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AI 업스케일링에 최적화된 65인치 TV용 OLED 패널과 함께, 27인치·45인치 게이밍 OLE
쿠팡이 오는 25일까지 유아용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베이비&키즈쇼’를 열고, 와우회원 대상 최대 60% 할인과 구매 금액별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13일 쿠팡은 100여 개 육아 브랜드가 참여하는 ‘베이비&키즈쇼’ 프로모션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육아용품 6000여 개 품목을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주요 참여 브랜드는 베베앙, 닥터아토, 모윰, 르번, 요미요미, 푸디버디 등으로, 물티슈, 세제, 유아 스킨케어, 식기류, 스낵, 영양제 등 생필품 위주로 구성됐다. 대표 할인 상품으로는 ▲네이쳐러브메레 유아세제(1.3L 2개입) ▲모윰 실리콘 노리개 젖꼭지 ▲베베앙 물티슈 10팩 세트 등이 포함됐으며, 베베앙 물티슈는 쿠팡 ‘2024 베스트 어워즈’에서 영유아 부문 베스트셀러로 선정된 제품이다. 여름을 앞두고 아텍스 유아용 썸머향패치, 그린핑거 선크림 등 계절 맞춤 제품도 특가에 포함됐다. 특히 와우회원은 ‘단 하루 특가’ 코너에서 알집매트 더블제로를 정가 대비 약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로 무료 방문 설치가 제공된다. 또한, 와우회원
CJ제일제당이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7조2085억 원, 영업이익 3332억 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식품 부문이 북미와 유럽 등지에서 성장세를 보이며 K-푸드 확장에 힘을 실었으나, 바이오 부문 기저효과와 국내 내수 부진이 전체 실적에 일부 영향을 미쳤다. 13일 CJ제일제당은 2025년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연결 기준 매출 7조2085억 원(-0.1%), 영업이익 3332억 원(-11.4%)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을 제외한 기준으로는 매출 4조3625억 원(-1.8%), 영업이익 2463억 원(-7.8%)이다. 식품사업부문은 매출 2조9246억 원(+3%), 영업이익 1286억 원(-30%)을 기록했다. 국내는 명절 시기 이동과 소비 부진으로 정체를 보였으나, 해외 사업이 ‘비비고’를 앞세워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등지에서 고른 성장을 보였다. 북미 시장에서는 상온 가공밥(+39%), 피자(+10%), 롤(+23%) 등이 호조를 보여 총 매출 1조2천470억 원을 달성했다. 유럽과 오세아니아도 주요 유통채널 입점 확대와 제품 다변화를 통해 각각 36%, 25% 성장했다. CJ제일제당은 울워스, 콜스, IGA 등 현지 유통망을
경기·인천 지역은 가끔 구름이 많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 건강에 유의가 필요하다. 13일 수도권기상청이 발표한 기상예보에 따르면 아침 최저기온은 9~15도, 낮 최고기온은 22~27도다. 경기도와 인천지역 주요 시·군·구별 예상기온은 ▲수원 13~25도, ▲성남 13~26도, ▲과천 13~26도, ▲안양 14~24도, ▲광명 14~25도, ▲군포 14~25도, ▲의왕 13~24도, ▲용인 12~26도, ▲오산 12~26도, ▲안성 12~26도, ▲이천 11~27도, ▲여주 11~27도로 예상된다. 또 ▲양평 11~26도, ▲하남 13~27도, ▲광주 12~25도, ▲파주 11~23도, ▲양주 12~24도, ▲고양 13~25도, ▲의정부 13~25도, ▲동두천 12~25도, ▲연천 12~24도, ▲포천 11~24도, ▲가평 9~26도, ▲남양주 12~26도, ▲구리 13~26도, ▲김포 14~23도, ▲부천 14~24도, ▲시흥 13~25도, ▲안산 13~25도, ▲화성 14~25도, ▲평택 12~26도로 전망했다. 이어 ▲인천 14~23도, ▲강화 13~22도, ▲백령도 12~17도, ▲서울 15~25도로 예상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인천·경기 오전·오후 '
신한은행이 고객 상담과 직원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금융권 최초 외부 생성형 AI ‘GPT 모델’을 탑재한 ‘생성형 AI 금융지식 Q&A 서비스’를 오픈했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1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Microsoft의 Azure 클라우드를 활용한 고성능 생성형 AI ‘GPT 모델’ 개발 관련 사항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고 시스템 개발을 진행했으며, 지난 3월 금융보안원 보안 평가를 최종 통과했다. 신한은행은 직원용 AI 업무비서 플랫폼 AI ONE에 ‘생성형 AI 금융지식 Q&A 서비스’를 탑재했다. 약 10만여 건의 방대한 은행 업무지식을 GPT모델이 이해할 수 있도록 정비했으며, 매일 업데이트되는 최신 문서도 즉시 반영되도록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고객의 상담 요청에 맞춰 상품 내용·업무 규정·금융 정보 등 질의 응답 방식으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보다 전문적이고 빠른 고객 상담이 가능해졌다. 앞으로 신한은행은 직원용 플랫폼에 이어 고객이 직접 ‘생성형 AI 금융지식 Q&A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6월 중 ‘AI 창구’에도 서비스를 탑재할 계획이다. 또 생성형 AI를 활용해 외국어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