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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 ‘행정 서비스’ 거침없이 빨라진다

안산시의 행정처리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시는 시민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안산시 새올행정시스템’의 구축을 완료하고 7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앞서 2000년부터 시는 행정을 31개 업무 영역으로 분류하고 단계적으로 업무별 정보화를 실시해 2006년까지 이미 21개 업무 분야의 정보화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다. 또 시는 7월에 31개 업무의 종합적인 정보화를 완성함으로써 앞으로 시가 처리하는 행정업무 대부분이 ‘새올행정시스템’을 통해 수행하게 됐다.

이에 따라 종전보다 더욱 빠르고 막힘없는 업무를 처리, 공무원의 업무 효율성이 향상됨으로써 행정서비스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 된다.

시민들이 그 동안 시에 민원을 접수할 때는 많은 첨부 서류를 직접 준비해야 했지만 이제는 공공기관에서 발행하는 각종 첨부서류는 공무원이 스스로 확인해 처리하도록 정보시스템이 구축돼 시민들은 필요한 신청서만 작성하면 된다.

한편 안산시의 행정정보시스템은 전자정부창구(egov.go.kr)와도 자동으로 연계돼 있어 30종의 각종 서류를 인터넷을 통해 집에서 직접 신청하고 받아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정보화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부터는 모바일(Mobile) 기기를 이용한 ‘유비쿼터스 행정서비스(U-Service)’를 제공해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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