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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행정서비스 ‘전국 으뜸’

대한민국 애프터 서비스 만족지수 1위
해피콜센터 등 고객중심 마인드 각광

 

 

안산시는 7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08 소비자가 선정한 대한민국 애프터서비스 만족지수’ 평가 시상식에서 행정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상은 한국신문방송연구원이 주관하고 지식경제부, 아시아태평양언론인 포럼 후원으로 소비자의 권익향상과 고객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해 브랜드가치를 업그레이드 하고 산업진흥과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평가 방법은 각 기업과 공공기관 브랜드를 중심으로 제품(서비스)별로 리서치 기관에 의뢰해 나온 결과를 토대로 서강대 경영연구소가 개발한 애프터서비스 평가지수로 산정, 평가했다.

안산시는 이번 평가에서 ▲서비스 리더십과 기업문화 ▲서비스 품질목표 ▲고객정보 수립체제 ▲애프터서비스 표준의 설정 및 이행정도 ▲고객불만처리 및 회복 서비스 등 7개 평가항목에서 고루 높은 좋은 점수를 받아 행정서비스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시는 ‘해피콜센터’를 만들어 행정서비스 부문을 총괄케 하고 건축, 계약, 세무, 자동차, 여권민원실 등을 고객중심으로 새롭게 꾸몄다.

또 원더풀 25시 민원감동센터 운영, 24시간 여권발급서비스 실시, 24시간 수돗물 콜센터 운영, 청렴콜센터 운영, 외국인주민센터 운영 등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박주원 시장은 “행정의 패러다임이 공무원 중심에서 시민 중심으로 변화하는 추세로 25시 민원감동센터 등 행정서비스 역시 ‘고객’의 입장에 맞춰 시민에게 감동을 주자는 취지에서 시작하게 됐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고객중심 행정’, ‘Speed 행정’을 실현하는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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