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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체육따라잡기]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지난 2009년 2월 1일 안산시생활체육회에 입사한 필자는 안산시 관내 지역 아동 복지센터 5개소로 수업을 시작해 현재는 9개소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누군가에게 즐거움을 주고 육체적인 건강과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자 생활체육지도자를 시작하게 된 이후 안산 지역에 저소득층, 한 부모 아동, 다문화 아이들이 방과 후에 모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지역 아동센터에 수업을 나가게 됐다.

2년여 동안 지역 아동 복지센터에서 아이들을 지도하면서 아이들에게 가르침을 주는 것보다 그 아이들로 하여금 배울 수 있는 부분들이 더 많았다.

현재 진행하는 농구 수업. 우천으로 인해 수업이 불가할 때에도 아이들은 수업을 하자고 떼를 쓰곤 한다. 이럴 때면 아이들과 함께한 시간이 헛되지 않았다는 사실과 더불어 큰 보람을 느끼곤 한다.

생활체육 활동을 통해서 신체 발육 및 발달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 협동심 배양, 질서 및 페어 플레이 정신을 배운다. 가정 또는 학교로 돌아가 건전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게끔 생활체육 활동은 아이들에게 삶의 윤활제가 되어주고 있다.

현재 안산에는 61개의 지역 아동 복지센터가 있다. 현재보다 더 많은 지역 아동 복지센터에 더 많은 아이들을 가르치고 싶지만 혼자서 진행해야 하는 수업의 한계가 있어 그렇지 못하는 실정이다.

앞으로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지도자 배치가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또한 일선에서 열정을 가지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많은 지도자들이 있다. 그들을 본받아 앞으로 소외계층 및 다문화 아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품어 줄 수 있는, 인생의 길잡이가 되어 주는 지도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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