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道,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도전장

안행부 주관 최초 시행
인증 준비 전담팀 구성
30일까지 컨설팅 진행

경기도가 안전행정부 주관으로 올해 처음 실시하는 광역자치단체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에 도전장을 냈다.

도는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받기 위해 도내 10개 민원부서 공무원 27명으로 인증준비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이란 안행부가 122개 민원행정 지표를 평가해 1천점 만점에 800점 이상을 받는 광역자치단체를 인증하는 제도다.

도는 태스크포스팀 구성에 이어 안행부에 ‘예비고사’ 성격의 사전 컨설팅을 요청,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도 민원행정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전행정부 민원제도과 관계자 등 4명의 공무원과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안산·파주 및 경남 사천시 관계자 등 4명으로 구성된 컨설팅단은 도청에 상주하며 서류확인과 현장방문을 통해 우수시책에 대한 발전방안과 미흡한 점 등에 대한 컨설팅을 시작했다.

도는 사전 컨설팅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한 뒤 8월말 이전까지 안행부에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신청을 할 예정이다.

최종 인증은 안행부 심사 등을 거쳐 10월말 확정된다.

도대표 민원행정서비스인 ‘언제나민원실’은 지난 2010년 3월 전국 처음으로 365일 24시간 운영하는 민원실로 문을 연 이후 최근까지 370만건이 넘는 민원을 처리, ‘잠들지 않는 민원실’로 꼽히면서 지난해까지 옛 행정안전부가 시행한 민원행정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도 관계자는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진단을 통해 미비점을 보완해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도 획득하고 도민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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