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南지사, 도민 민원 속풀이 해결사로 나섰다

매주 금요일 ‘도지사 만납시다’ 첫 민원 상담
정리해고 등 7건 접수… 1주일 이내 서면답변

 

“도지사가 속사정을 직접 풀어 드립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도민과의 직접 소통을 위해 상담자로 나섰다.

남 지사는 지난 11일 오전 도청 언제나 민원실에서 ‘도지사 좀 만납시다’라는 이름으로 첫 민원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남 지사를 찾은 민원인 A씨.

그는 “(경기도장학관이)대학생 기숙시설이니 젊은 경비원을 원하고 24시간 맞교대에 저임금을 받으며 일했으나 지난 7월 고용계약이 상실됐다”며 “5년 일하고 정리해고를 당한 것이다. 이런 사례가 또 되풀이되질 않길 부탁드린다”라며 호소했다.

또 민원인 B씨는 “노인복지시설인 양로원과 요양원 가운데 지원이 적은 양로원에 지원을 확대해주셨으면 한다. 7~8년 동안 적자가 나서 견딜 수가 없었다”며 노인복지시설에 대한 지원을 부탁했다.

이날 남 지사에게 쏟아진 민원은 총 7건.

평택시 서정 R-1지구 재개발 정비지구에 대한 해제 요청을 비롯해 ▲경기장학관 부당 해고 철회(서울) ▲30년 된 노후 지붕 수리에 따른 행정처분(수원) ▲재난관리 안전예방 규칙 제안(성남) ▲국제 난 올림피아드 개최 지원 ▲양로시설에 대한 보조금 지원(포천) ▲발명품 시제품 제작비용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민원이 남 지사를 통해 경기도에 전해졌다.

이날 현장 민원을 통해 건의된 사항은 1주일 이내에 서면을 통해 민원인에게 전달된다.

남 지사는 상담을 마친 뒤 “경기도의 서비스가 도민 한분 한분의 말씀을 사전에 들어주는 걸로 시작해야겠다”라며 “이런 자리는 한 번이 아닌 매주 진행해 정책 토론을 통해 경기도정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도지사가 속사정을 듣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도는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남경필 도지사가 수원에 소재한 도청사와 의정부시에 위치한 북부청사를 격주로 오가며 ‘도지사 좀 만납시다’라는 민원상담 코너를 운영할 예정이다.

/홍성민기자 h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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