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道 민원행정 발전 공로… 국무총리상 수상

국민행복민원실 등 2개 부문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

경기도 민원행정이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도는 8일 서울 더케이호텔앤리조트에서 열린 ‘제5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민원행정 개선 우수사례’와 ‘국민행복민원실’ 등 2개 부문에서 민원행정을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자치부로부터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된 ‘국민행복 민원실’은 전국 광역자치단체로는 유일하게 수상했다.

이와 함께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 35곳이 올해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증됐다.

여기에는 남양주시와 화성시, 부천시, 광명시, 고양시, 양평군, 인천 남동구, 안양시(재인증), 파주시(재인증) 등 경인지역 9개 지자체가 포함됐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은 모든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 상향평준화를 위해 지난 2012년 도입됐다.

정병윤 도 언제나민원실장은 “이번 수상으로 경기도 민원행정의 위상을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하고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감동 실천을 위해 민원행정 개선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홍성민기자 h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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