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道政과제 총괄 전담관制 도입

경기도가 주요 도정 업무를 총괄해 수행하는 전담관제를 도입한다.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16일 ‘주요도정과제 협업체계와 인사방침’을 주제로 ‘직원소통강좌’를 열고 “35개 주요도정과제에 대한 세부 프로젝트별 TF팀에 6급이하 주무관이나 실무사무관을 전담관으로 선발·배치해 프로젝트 전 과정을 주도하는 전담관제를 신설하겠다”고 밝혔다.

전담관제 도입은 전문관 한 사람이 부서별 협의과정과 진행상황을 총괄해 각 부서별로 추진하는 현행 방식의 협업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다.

전담관제는 ▲성장그룹 ▲문화교육융합그룹 ▲상생그룹 ▲북부발전그룹 등 4개 TF그룹을 구성하고, 하위조직으로 19개 사업단과 세부추진그룹인 35개 TF를 구성할 예정이다.

35개 TF에는 전담관이 배치돼 사업의 전과정을 책임지고 총괄하며 보고도 팀장과 도지사로 간소화해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이 행정1부지사는 “잦은 인사이동과 주무관 1명이 많게는 6개가량의 업무를 담당하는 현 시스템이 전문성 부족으로 사업 부실을 초래할 우려가 있다”라면서 “전담관제 도입이 경직된 공무원 조직의 틀을 깨고 그룹장과 단장, 팀장이 수평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하지만 이 제도가 현 경기도 인사 체계에서는 내부 갈등을 부추길 수 있다는 우려도 적지않다.

기존 업무 팀장과 새로운 전담관의 업무 분장이 불명확하고, 성과 발생 시 승진 등 인사 고과를 두고 갈등이 일어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홍성민기자 h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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