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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도 '노트북 회의' 도입

지난해 국무회의에 도입된 '노트북 회의'가 기초자치단체로 확산됐다.
광주시는 오는 8일부터 실·과·소장 및 읍·면·동사무소장 이상 간부가 참석하는 각종 간부회의를 종이서류 대신 노트북을 이용해 진행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달 7천400여만원을 들여 노트북 38대를 구입해 간부들에게 지급하고 지난 2일에는 노트북 회의 자료입력 및 진행에 대한 간부교육을 실시했다.
노트북 회의는 각종 자료를 한글파일로 작성해 자체 전자결재시스템에 등록한후 회의 때 LAN(근거리통신망)을 이용해 자료를 다운받아 회의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는 기존에 종이자료로 해오던 지시사항, 주간업무, 시장·부시장 외부출장 때 부재보고 등 각종 보고업무과 더불어 모든 회의를 앞으로 노트북을 활용해 개최하기로 했다.
시는 또 조만간 조례·규칙 입안 때에도 전자결재를 도입해 종이와 시간 낭비를 줄이기로 했다.
시는 "그동안 '종이회의'로 한달에 A4지 7∼8상자(상자당 2천500장)분량의 종이가 소요되고 프린터 토너 등 사무장비 유지관리비와 시간 낭비 등이 엄청났다"며 "노트북과 전자문서시스템을 활용하면 이 같은 낭비가 줄고 행정의 정보화도 좀더 빨리 정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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