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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천 친절안내 책자 발간

“손님 지금 계신 곳이 어디십니까. 교통편은 무엇을 이용하실 건가요. 그러면 00까지 오셔서 00방향으로 오시면 시민회관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과천시 시설관리공단이 과거 1년간 직원들이 고객을 상대로 해왔던 친절강령을 ‘고객감동 서비스 실천을 위한 친절을 여는 우리의 합창’이란 다소 긴 제목이 붙은 한 권의 책으로 묶었다.
시설물을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비교적 높으나 향후 만족도를 200% 이상 끌어올린다는 뜻이 행간에 숨은 이 책자는 고객응대 표준 매뉴얼, 고객응대 길라잡이, 이미지 메이킹 등 6개 항목으로 내용을 분류해 직원들의 대고객 지표로 삼게 했다.
시설관리공단은 책을 바탕으로 하루 일과전 매일 사내방송을 통해 숙지시키고 있는데 한 관계자는 “고객마케팅도 중요하지만 일단 찾아온 고객을 최대한 만족시킨다는 차원에서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과천시 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년간 ‘내가 먼저 인사하기’ ‘안내데스크에서 고객 맞이하기’ 등의 서비스혁신운동을 전개해 산자부에서 실시하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인증을 받았고 행자부의 경영평가에서 지난해 가 등급을 획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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