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는 한 달에 두 차례 휴무하는 토요일과 공휴일에도 기본적인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무인 민원 발급기를 확대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청 민원실과 4개 구청 현관로비, 시외버스터미널 2층, 수원역 애경백화점, 농수산물 유통센터 1층에 연중 이용 가능한 민원발급기를 설치했다.
또 경기도청 민원실과 동수원등기소, 중소기업지원센터에 설치한 민원 발급기는 공무원 근무시간만 운영되기 때문에 휴무 토요일과 공휴일은 이용할 수 없다.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대장, 집합건물대지권등록부, 개별공시지가확인원, 병적증명, 농지원부, 자동차등록원부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