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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필수 #랜선 송년회… 화면 보고 치얼스~

 

 매년 이맘 때 15년지기 친구들과 송년회를 즐기던 A씨. 올해는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키고 각자 모니터 앞에 앉아 술잔을 들고 '랜선 모임'을 가졌다. 순대와 순살치킨, 마른오징어를 준비해 한상을 차렸다.

 

"오랜만에 달려보자." 화면 속 친구가 입을 떼자, 색다른 경험에 ‘까르르’ 실컷 웃음이 났다. 그는 "요즘 집에만 있어서 울적했는데 이렇게라도 친구들과 수다를 떨 수 있어서 마음이 충만해졌다"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송년회 풍경마저 바꿔놓고 있다.

 

"이불 밖은 위험해." 확산세가 심해지자 집에서의 안전한 언택트(비대면) 미팅이 번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접어들면서 식당과 유흥주점에서 '밤 9시 통금' 조치가 내려진 것도 이런 트렌드를 부추겼다.

 

20일 지역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식품관 투홈 배달 서비스(바로투홈)가 집콕 송년회 확산으로 인기를 모으는 중이다. 

 

바로투홈은 현대백화점이 전문 식당가나 델리 브랜드 매장에서 즉석 조리한 식품을 주문 1시간 내에 배송지로 배달해 주는 서비스다. 현재 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을 포함해 전국 14개 점포에서 운영 중이다.

 

바로투홈의 매출은 이달 1~18일까지 작년 동기 대비 150.3%, 배달 건수는 전달에 비해 85.6% 급증했다. 특히 이탈리안 레스토랑 등 전문 식당가 배달 수요가 전체 매출 비중이 11월 21.5%에서 12월 들어선 51.1%로 껑충 뛰었다.

 

치솟는 인기에 케이트, 스테이크, 파스타 등 인기상품의 당일 주문 가능 수량도 20~30% 늘렸다. 송도점의 경우엔 배송가능 지역을 기존 점포 인근 3km에서 5km로 조만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연말 모임을 집에서 하려는 집콕 송년회 트렌드 확산으로 한 끼를 먹더라도 폼나게 먹자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랜선 송년회에 사용되는 카메라의 수요도 덩달아 뛰어올랐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G마켓에서 최근 한 달 동안(11월15일~12월15일) PC용 영상·음향기기 판매는 무려 87% 증가했다. 이 중 PC카메라의 경우에는 533%, PC용 마이크 77%, 헤드셋은 54%나 늘었다.

 

직접 만나는 것이 어려워진 요즘, 온라인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이들도 부쩍 늘었다. 이런 니즈를 파악해 롯데쇼핑은 오는 27일까지 자사몰 '롯데온'을 통해 비대면 선물 및 홈파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아이들 장난감부터 시계, 지갑, 보석류 등을 싼값에 만날 수 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진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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