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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일 민원처리 걱정 놓으세요"

수원시 무인민원발급기 추가설치.처리민원 확대등
대민서비스 대폭 개선한다

“토요일 민원업무 걱정 마세요”
수원시는 이달 1일부터 매월 둘째와 넷째 주 토요휴무제가 실시되면서 무인 민원발급기 수요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발급기 추가설치와 처리민원을 늘리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현재 본청과 4개 일선구청, 경기도청 민원실, 시외버스 터미널, 동수원등기소등 인파가 몰리는 8곳에 모두 12대의 무인 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또 민원발급기이용건수도 1대당 하루 3~4건에서 하루 15건으로 5배이상 늘었다.
시는 이에 따라 2차 추경예산을 통해 추가 설치키로 한 8대외에 6대를 더 확보해 모두 14대를 더 설치하기로 했다.
이렇게 되면 수원지역 무인 민원발급기는 기존 12대에서 모두 26대로 늘어나게 된다.
시는 또 주민등록 등. 초본과 토지(임야)대장, 의료급여증명, 병적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 등 11종의 민원에 세무대장과 건축물대장도 발급하는 시스템도입에 나서기로 했다.
한상담 주민자치과장은 “토요민원상황실을 별도로 운영하고 무인민원발급기의 추가설치와 처리민원을 확대해 시민들이 토요휴무로 인한 불편을 철저히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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