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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불편이나 고충, 분야별 전문가가 상담해 드립니다"

수원시 행정종헙정보센터 운영
요일별 전문 상담 서비스 제공

수원시가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각종 고충과 불편 해결을 위해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행정종합정보센터’ 운영을 통해 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안전한 상담 환경을 만들고자 전화 상담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수원시 행정종합정보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모두 6개 분야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월~수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에 걸쳐 복지, 소비자, 안전(고충), ONE-STOP(원스톱) 맞춤형 창구 등이 운영된다. ▲취약계층 복지상담(복지) ▲소비자 관련 불이익 구제 방안(소비자보호) ▲각종 고충민원상담 안내(안전)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 원스톱 서비스 등이 가능하다.

 

또 수요일 오후 1시 30분~4시 30분 동안은 부동산 관련 중개수수료, 임대차, 가압류 등에 대한 민원을 상담할 수 있다. 상담사로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수원시지부가 참가한다.

 

목요일 오후 1시 30분~4시 30분에는 경기중앙지방법무사회 소속 법무사를 통해 가사 법률 및 소액 사건 등에 대한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박란자 수원시 시민봉사과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안전하고 편리한 전화상담을 적극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 경기신문 = 박한솔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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