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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천시설관리공단 2년 연속 1위

과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홍영식)이 ‘2004 행정자치부 경영평가’ 결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등급인 1위를 차지했다.
매년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한국자치경영평가원이 전국 168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경영평가는 경영학 교수와 공인회계사 등 200여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28개 평가반이 지난 4월부터 5개월 동안 전년도 경영실적을 고객만족도 등 다방면에 걸쳐 집중 조사했다.
이 결과 과천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003년 1월 민간경영 전문가를 공채로 영입, 직원의 서비스 향상을 통한 고객 만족 최고의 서비스 제공해 글로벌 경쟁시대를 선도하는 전문 공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지난해 7월 산업자원부로부터 전국 174개 공기업 중 최초로 한국서비스 품질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한 이 시설공단은 급변하는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고객중심의 프로그램 개편으로 고객만족경영을 실현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시설공단은 이사장을 비롯한 간부직원의 안내데스크에서 고객 맞이하기,‘내가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친절교육방송문안 모음집 발간, 서비스매뉴얼 업무수첩 제작 활용 등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또 신 노사문화를 정착, 윈-윈 전략으로 모범적인 노사문화를 정착시켰고 공단 직위표를 상향식에서 말단 직원을 최상단에 올려놓는 하향식 직위표를 제작하는 등 발상전환을 기한 점도 높은 평점을 받은 요인이 되었다.
특히 시설관리공단은 에너지관리공단의 ESCO사업으로 수영장 폐수열 회수시스템을 설치, 연간 3천500만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한편 지명도 있는 뮤지컬극단 등 전문예술단체와의 공동사업을 전개하여 새 천년 예술정책의 모범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홍 이사장은“앞으로도 시민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경쟁력 있는 모범적인 지방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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