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컴퍼니는 하버드대 출신 뮤지컬 작곡가이자 작사가·극작가로 활동하는 줄리아 류(Julia Riew)와 새로운 글로벌 뮤지컬 신작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줄리아 류는 2022년 1월 동영상 기반 소셜미디어 틱톡에 뮤지컬 ‘DIVE’의 한 넘버를 공개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LG전자의 LG그램 광고로 1분짜리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제작했고, 이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1600만 뷰를 기록하며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후 ‘제4회 브로드웨이에서 주목해야 할 여성’으로 선정되고 ‘제18회 Fred Ebb 어워즈’ 최연소 상을 수상했다. 미국 내 신작 및 리바이벌 공연을 꾸준히 개발하는 아메리칸 레파토리 씨어터(A.R.T)와 함께 작품 개발을 이어나가기도 했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줄리아 류와 함께 한국과 미국 시장을 동시 겨냥한 새로운 글로벌 뮤지컬 프로젝트 신작을 개발 중이며, 한국 초연 후 미국 브로드웨이로 진출해 한국 창작 뮤지컬의 본격적인 브로드웨이 진출에 앞장설 계획이다.
글로벌 라이브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뜨거운 것이 좋아’에 이어 뮤지컬 ‘앤줄리엣’의 공동제작 및 투자를 통해 성공적인 브로드웨이 진출을 알렸다.
한편, 라이브러리컴퍼니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는 동시에 기성 및 신인 창작진과의 꾸준한 창작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 경기신문 = 고륜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