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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U-Happy' 프로젝트 완료

'u-happy', 6대 부문 4개 기본사업 8개 정책사업 발표
2007년까지 112억원 들여 정보화전략사업 구축
휴대폰 이용 민원서류 발급, 공무원 현장서 결재 및 행정처분 등

유비쿼터스 기반으로 열린 시정을 구현하고 있는 수원시가 ‘유비쿼터스 도시 수원’을 실현할 ‘수원시 U-Happy'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6대 부문 4개 기본사업 8대 정책사업을 발표했다.
수원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U-Happy' 프로젝트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시는 ‘U-Happy'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모습을 u-교통, u-복지, u-문화관광, u-행정, u-경제, u-환경의 6개 부문으로 표현하고 기본사업 4개와 정책사업 8개를 제시했다.
기본사업은 일선공무원의 행정업무 개선을 위한 '행정맞춤정보시스템', 관리자의 행정업무와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관리자맞춤정보시스템' 등이다.
또 행정정보(공무원이 내부에서 수행하는 업무정보)와 지역정보(지역시민이 생활에서 사용하는 정보)의 실질적인 연계를 통해 살아있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한 '대민인터넷웹포탈개선사업', 행정지식과 민원지식의 정보화 및 실질적 활용을 지원하는 '행정지식관리시스템'으로 구성됐다.
정책사업은 8개의 유비쿼터스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된 사업들로서 홀로 노인의 보호와 치매노인 및 자녀의 위치확인으로 시민의 안전을 지켜주는 'U-지킴이서비스',
관광도시 수원에게 시너지 제공할 수 있는 'U-수원관광안내시스템',
모바일 환경에서 다양한 행정/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모바일포탈'등이 있다.
또 일선공무원이 현장에서 민원.행정.지시.보고.결재업무를 즉결 처리함으로서 업무의 혁신화 및 행정서비스의 고도화를 실현할 '모바일현장행정시스템' 및 '모바일전자업무시스템', 핸드폰/PDA/인터넷/전화 등의 매체를 통해 주민등록등본 등의 민원서류를 언제.어디서나 신청하고 무인 민원발급기/인터넷/팩스 등의 기기로 언제.어디서나 발급받을 수 있는 '무인민원 발급 서비스'가 있다.
이밖에 스마트카드.모바일카드 등의 기술을 이용해 수원시민이라면 하나의 ID로 수원시에서 제공하는 모든 온라인/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U-통합 ONE-ID서비스' 및 'U-안전감시관리시스템' 등이 제시됐다.
이날 발표된 내용은 올해부터 2007년까지 3년 동안 112원을 들여 단계적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이날 김용서 시장은 "지식정보화사회에 급변하는 정보화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U-Happy'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유비쿼터스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시민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피 수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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