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9 (월)

  • 구름조금동두천 21.7℃
  • 구름많음강릉 24.0℃
  • 구름조금서울 25.1℃
  • 맑음대전 25.1℃
  • 구름많음대구 25.4℃
  • 구름많음울산 24.9℃
  • 맑음광주 25.2℃
  • 구름많음부산 26.2℃
  • 맑음고창 21.6℃
  • 맑음제주 26.2℃
  • 구름조금강화 21.2℃
  • 구름많음보은 25.0℃
  • 구름조금금산 23.8℃
  • 맑음강진군 23.8℃
  • 구름많음경주시 24.2℃
  • 맑음거제 25.9℃
기상청 제공

삼성, MP3 글로벌 톱 브랜드 도약 선언

 

삼성전자가 MP3 플레이어 글로벌 톱 브랜드로의 도약에 본격 나선다.
삼성전자는 17일 오전 기자간담회를 열어 2005년 상반기 집중 출시할 전략 모델 6개를 공개하고 오는 2007년 글로벌 톱 브랜드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삼성전자가 이날 선보인 MP3 플레이어 대표 신제품은 기존 PMP대비 1/3사이즈인 초소형·초경량 다기능 멀티미디어 YP-T8, 30GB 대용량 HDD디스크를 채용해 뮤직비디오 2천500곡 저장이 가능하고 5종 게임이 가능한 YH-J70, 패션에 따라 9가지 다양한 코디 연출이 가능한 YP-F1, 클래식한 명품 이미지를 추구하는 YP-W3L 등 기술 집약과 컴펙트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들은 삼성전자의 최강 기술력의 하나인 동영상 압축 (MPEG)등 영상기술과 플래시메모리 등 반도체 기술, 휴대폰에서 보인 디자인력을 MP3 플레이어에 집약해 나가고 있음을 엿보게 해 삼성전자 MP3 플레이어 사업의 강력한 드라이브를 예고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 1위 브랜드로 올라선 것을 비롯해 MP3 플레이어 주요 시장에서 순위권에 진입한 실적과 함께 향후 MP3 플레이어 사업을 핵심제품의 하나로 키울 것임을 확인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MP3 플레이어의 TOP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명품, 패션감, 강력한 동영상 기능 등을 위주로 한 다양한 컨셉의 신제품 출시를 확대, 2007년 글로벌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글로벌 톱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노래를 좋아하고 PC 보급율, 인터넷 사용자, 온라인 쇼핑 등에서 세계최고 수준의 MP3 환경을 갖춘 한국 시장은 다양한 기능의 모델로 대응하고, 덧붙여 판매 유통 채널의 다양화, 76만곡의 음원을 보유하는 뮤직 서비스 개시, 음악에 덧붙여 어학, 이미지, 동영상 등으로의 컨텐츠 지원 강화 등 MP3 플레이어의 사용자 환경과 판매 영역을 대폭 강화할 방침이다.
글로벌시장에서는 MP3 플레이어 TOP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음악을 듣는 MP3에서 사진 이미지, 영화·뮤직비디오,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멀티성능의 복합 제품의 개발을 강화해 MP3플레이어도 디지털 컨버젼스의 리더쉽을 발휘할 계획이다.
또한 컨텐츠 사업자와 제휴, 패션계와 스포츠 분야 등과의 공동 마케팅, 제품 판매 유통 채널의 다양화 등도 적극화할 방침이다.
삼성전자 안태호 전무는 "올해부터는 전세계 곳곳에 연결되어 있는 삼성전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충분히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오프라인상에서는 IT와 텔레콤 등 다양한 유통을 통한 시장개척과 선점에 마케팅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며, 온라인 상에서도 전략적인 고객관리 및 지원을 위한 커뮤니티 형성과 CRM 활동에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