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이 화끈한 매운맛을 앞세운 김치 신제품 ‘CJ실비김치’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강한 매운맛에 대한 수요 증가와 1~2인 가구 중심의 포장김치 시장 확대에 발맞춰 선보인 온라인 전용 상품이다. 매운맛을 중시하는 MZ세대와 SNS 상 관심도를 반영해 개발됐으며, 1일부터 배달의민족 ‘배민B마트’에 선론칭됐고, 3일부터는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도 판매된다. 이달 11일부터는 네이버쇼핑 등 온라인 전 경로로 유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CJ실비김치’는 일반 배추김치보다 스코빌 지수가 30배 이상 높은 ‘화끈한 매운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베트남산 매운 고춧가루와 국내산 청양 고춧가루의 최적 배합을 통해 강렬한 매운맛을 살렸으며, CJ의 24년 김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액젓 3종과 특허 발효비법을 더해 감칠맛과 깔끔한 맛도 갖췄다.
제품은 낱장 배추김치 형태로, 찢어 먹기 편한 구조로 제작됐다. 밥, 짜장라면, 칼국수, 수육 등과의 궁합도 고려됐다. 1~2인 가구에 적합한 800g 용량으로, 용기와 파우치를 함께 사용하는 이중포장 형태로 간편함을 더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층이 늘고 있는 가운데, CJ만의 원료와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맛과 화끈함을 모두 갖춘 김치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김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희상 수습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