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9 (월)

  • 맑음동두천 22.7℃
  • 구름많음강릉 24.4℃
  • 맑음서울 25.7℃
  • 구름많음대전 25.6℃
  • 흐림대구 25.9℃
  • 흐림울산 25.1℃
  • 맑음광주 25.3℃
  • 맑음부산 26.4℃
  • 맑음고창 22.0℃
  • 맑음제주 26.8℃
  • 구름조금강화 21.4℃
  • 구름조금보은 25.9℃
  • 구름조금금산 23.9℃
  • 맑음강진군 24.4℃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6.4℃
기상청 제공

삼성 디지털 슬림 TV 1만대 판매

삼성전자의 디지털 슬림 TV가 국내 디지털 TV시장에서 단일모델 1만대 판매 시대를 열었다.
삼성전자가 3월 한 달 동안 달성한 1만 대 판매 성과는 그 어느 때 보다도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국내 디지털 TV시장에서 시장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신속히 대응한 삼성전자 슬림 TV의 제품력, 공급력, 마케팅력의 쾌거로 볼 수 있다.
올해 국내 TV 시장은 전국적인 디지털 방송의 확대와 HD 의무 방송 시간의 확대에 따른
(상반기 기존 13시간→20시간으로 확대 예정) HD 컨텐츠 증가로 디지털 TV 수요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가 브라운관 TV의 공간 제약성을 극복하고 뛰어난 화질과 디자인을 채용한 디지털 슬림 TV를 연초 출시함으로써 혼수 및 실속파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구매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또한 경쟁사와 차별화된 성공요인은 대량 양산 능력과 유통 채널을 조기에 확보해 초기 시장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었던 점을 들수 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제품 디스플레이와 각종 판촉물 설치 등 신속한 매장 정비와 신문 광고와 온라인 마케팅 등 디지털 슬림 TV 마케팅 활동을 집중적으로 전개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지난달 7일부터 네이버, 다음, 야후, 옥션 등 주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집안 곳곳에 숨어 있는 슬림 TV를 찾아내는 '슬림 TV를 찾아라'라는 온라인 이벤트에 3만 명 이상이 응모해 단일 모델 온라인 이벤트 중 최고 응모율을 기록했으며 적은 비용으로 제품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이끄는 등 '슬림 마케팅'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2/4분기에도 디지털 슬림 TV의 인기 행진은 계속 이어 질 것으로 전망돼 슬림 TV가 국내 디지털 TV 대중화를 위한 효자 상품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 디스플레이 사업부 신상흥 상무는 "삼성전자의 디지털 슬림 TV가 국내 디지털 TV 시장에서 단일 모델 1만 대 판매 시대를 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제품, 마케팅, 공급/유통 부문에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디지털 TV 시장의 리더로서의 위상을 계속 이어 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