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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보, 제3기 윤리경영 추진

신용보증기금(이사장 배영식)은 제3기 윤리경영을 전사적으로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신보가 2005년 들어 추진하는 제3기 윤리경영은 2003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해 온 윤리경영의 성과를 바탕으로 신보 특성에 맞는 윤리문화 창출을 통한 반부패 윤리경영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고 있다는데 가장 큰 특징이 있다.
제3기 윤리경영은 의식부문, 제도부문, 고객만족, 사회공헌의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추진된다.
주요 내용을 보면 직원들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통한 쌍방향 윤리경영의 추진에 중점을 두고, 이를 위해 '윤리파트너제', '윤리경영의 날' 등을 새로 도입했다.
또 전직원을 대상으로 월 1회 실시하고 있는 '윤리경영 자기점검 시스템', '서비스 자기진단' 등을 통해 직원 스스로가 자신의 윤리의식 및 대고객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체크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신보는 지난 2003년부터 윤리경영을 꾸준히 추진해 온 결과 2004년 1월 발표된 '부패방지위원회의 청렴도조사'에서 12개 대상기관 중 3위를 차지한데 이어, 지난 3월 기획예산처가 올해 처음으로 개인과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75개 정부산하기관의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에서 10%이내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신보 내부적으로도 윤리경영 실천 및 고객 본위의 업무시스템 구축 노력으로 고객만족도가 매년 향상되고, 직원들이 윤리경영 추진과제의 실천과 교육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과정속에서 윤리경영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널리 확산되고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신보 관계자는 "반부패 국민연대를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반부패 투명사회협약'이 지난 3월 9일 공공부문에 대해서도 체결됨에 따라 향후 이에 따른 구체적인 추진 계획을 마련해 적극 참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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