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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침없는 질주… 스포츠카의 유혹

세련된 디자인·국내 첫 정통 후륜구동 방식
GM 대우 ‘G2X 로드스터’ 내달부터 시판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국내 최초로 정통 후륜 구동 방식을 채택한 ‘G2X 로드스터(Roadster 2인승 오픈카)’의 신차발표회를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스카이 72 트랙’에서 개최하고, 9월 1일부터 국내 판매에 들어간다.

GM 대우가 국내 최초로 정통 후륜 구동 방식을 채택한 ‘G2X 로드스터(Roadster 2인승 오픈카)’의 신차발표회를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스카이 72 트랙’에서 개최하고, 9월 1일부터 국내 판매에 들어간다.

특히 G2X는 ‘Go 2 eXtreme’의 줄인 말로 ‘극도, 극한, 최고’라는 의미를 포함하며, 세련된 디자인과 최고 출력, 최상의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GM 대우 마이클 그리말디(Michael A. Grimaldi) 사장은 “G2X의 국내 출시는 GM 대우가 GM 의 가족 구성원으로서 창출해 나가는 글로벌 시너지 효과의 좋은 사례”라며 “매력적인 스타일과 성능을 자랑하는 G2X는 유사한 성능의 수입 오픈카 대비 뛰어난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고 23일 밝혔다.

G2X는 스포츠카의 다이나믹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전통적 로드스터의 디자인과 탁월한 현대 감각의 매혹적인 자태를 뽐낸다.

또 넓은 윤거(앞/뒤:1천543/1천561 mm)와 긴 축거(2천415mm)를 갖췄으며, 차체 무게 중심을 낮게 설계, 고전적 로드스터의 차체 비율을 적용했다.

또한 대쉬(Dash)에서 차축(Axle line)까지 이어지는 거리가 길어졌으며, 프론트와 리어 오버행(overhang)을 짧게 디자인해 날렵하면서도 역동적인 윤곽을 자랑한다.

G2X는 날렵한 차체 라인과 함께 간결하고 부드러운 표면의 예술적 조합으로 견고하고 다이나믹한 이미지를 더해준다.

이와 함께 측면스타일은 에어로 다이나믹 스타일을 표출했다. 상어 지느러미 형상의 사이드 에어벤트를 장착, 한층 더 역동성을 강조했으며, 주행중 실내로 유입되는 바람을 막아주는 스위프 백을 장착해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이와 더불어 보석을 형상화한 리어램프 테두리에 크롬을 적용해 입체감을 살렸으며, LED 램프가 적용된 후방보조 제동등과 알루미늄 팁으로 감싼 리어 범퍼, 범퍼 내장형 트윈머플러 등을 장착, 스포츠카의 멋을 한층 더 살렸다.

G2X의 실내 인테리어는 스포티한 디자인의 IP 판넬(Instrument Panel)과 검정 피아노 색상의 크롬이 조화를 이뤄 최첨단 이미지를 한층 더 강조해 기존 2인승 스포츠카에서 찾아 볼 수 없는 매력을 분출했다.

또 오디오 기능과 트립컴퓨터 기능이 첨가된 고급 가죽 스티어링 휠은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해 준다.

국내 최고 성능의 최첨단 직접 분사 방식 터보 엔진을 장착, 뛰어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G2X는 자동변속기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됐으며, 가격은 4천39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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