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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2동 전화응대 친절도 ‘우수’

계양구, 최초·종료응대 태도 등 참행정 실천

인천시 계양구는 지난달 10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에 걸쳐 전화응대 친절도를 조사한 결과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계산2동 주민센터를 우수부서로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구는 또 정경철(기획감사실), 차지숙(건축과), 강성철(계산2동) 직원을 우수공무원으로 각각 선정했다.

구에 따르면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모니터링 업체에 의뢰, 총 212회에 걸쳐 최초응대, 종료상태, 응대태도, 업무처리 태도 등 전화응대 친절도에 대해 종합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결과 대부분의 공무원들은 보이지 않는 구민과의 대화인 전화 민원 응대시 성의 있는 자세로 임하고 있었으며 바로 답변하기 어려운 질문에도 확인 후 연락 줄 것을 약속하는 등 평가항목마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3명의 공무원은 각 평가항목에서 모두 100점을 받아 고객만족 수준을 넘어 고객감동의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평가 결과를 토대로 공직사회의 친절 마인드 정착과 양질의 고객중심 행정서비스 제공을 확산하는 한편 고객을 위한 참봉사 행정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친절우수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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