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꿈과 희망, 신한은행이 함께해요” 성남시 지역 신한은행 27개 지점 및 출장소 직원 200여명은 3일 성남시청앞 수정대로변 등에서 대대적인 거리청소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거리청소와 고객감사 인사 가두 캠페인은 신한은행 통합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범 직원행사로 고객 만족과 사회 공헌을 최우선 주제로 진행해 친근한 은행 이미지와 사회발전 공헌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가다. 이날 참가자들은 오전 출근 시간대에 성남 교보문고 앞~성남초교앞 교차로 구간 양방향 2㎞와 지하철 분당 서현역사 출구에서 도보, 차량이용 통행인을 상대로 시민 고객 감사 인사 가두 캠페인을 편데 이어 참가자 모두나서 거리 청소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신한은행 측은 이날 거리 청소를 하며 수거된 종이, 플라스틱 등 재활용품을 팔아 올린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성남지점) 문봉기 부지점장은 “폭넓은 신뢰, 존경받는 일터, 사회·국가 경제 사명완수, 선진 경영문화 구현은 2006년 4월1일 이래 통합 신한은행의 정신”이라며 “다양한 봉사활동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 성남권 직원들은 지난해 전직원 탄천 대청소, 분당 불곡산 산불예방 캠페인 등 통합 기념 봉사활동을 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