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재단은 오는 9월 24일 중소·벤처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08 성남우수상품박람회’ 개장을 앞두고 13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인 우수상품박람회는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박람회에는 시 전략산업인 IT-SoC, 모바일, 메디·바이오, 디지털콘텐츠 관련 제품을 포함한 한국 내 우수제품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만큼 최신기술의 트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전시기업 모집 규모는 150개사 170부스이다.
성남시와 재단은 참여기업들의 현장상담과 판매는 물론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와 ‘맞춤형 e-Trade 수출상담회’를 병행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수출상담회에 바이어를 초청하는 기업에게는 바이어 왕복항공료와 숙박료를 지원하고 구매력이 높은 전 세계 50여명의 바이어를 엄선해 초청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맞춤형 e-Trade 수출상담회는 전 세계 KOTRA해외무역관과 공동으로 현지 바이어와 온라인 상담을 주선하고 상담을 위한 e-카탈로그와 화상 상담시스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종합 품목에 걸쳐 대상기업 20개사를 모집한다.
이와함께 행사 기간 중 국내유통망진출상담회와 투자유치상담회, 해외시장진출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돼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제공과 관람객들에게 각종 이벤트에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재단 김봉한 대표이사는 “올해 성남우수상품박람회는 미래 산업의 선두주자가 될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게임관련 기업들의 대거 참여와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첨단 산업의 오늘을 눈으로 확인하고 참가기업들에게는 국내외 마케팅을 활성화하는 최상의 경제 이벤트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문의)마케팅지원팀☎031-782-3037~8,3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