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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시 민원처리 ‘눈에 띄네’, 단축률 54% 올 목표치 50% 상회

양주시는 지난 6월중 민원처리 현황 분석결과 민원처리기간 단축율이 54.1%로 올해 목표치 50%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시의 민원처리현황 분석(확인·점검) 결과에 따르면 시에 접수된 총 2천849건의 민원 중 1천863건이 처리(해결)됐고 해결된 민원의 총 처리기간 또한 1만8천422일 중 9천966일을 줄여 54.1%의 민원처리 단축율을 보였다.

이는 시 전 직원이 민원사무처리기간 단축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민원사무를 일반 업무보다 우선해 최대한 신속하고 깨끗하게 처리함으로써 행정신뢰도를 제고한 결과라고 시는 설명했다.

그러나 지연처리 된 민원은 17건으로 전월에 비해 다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보다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연초 ‘민원사무처리기간 50%단축’‘지연민원 제로화’를 목표로 한 민원분야 ‘창조경영’계획을 수립했다.

시는 이를 위해 매월 민원처리현황 확인(분석·점검)을 실시해 민원사무 처리에 관한 법률 이행여부, 민원서류 처리기간 단축처리 적정 이행여부, 부서 및 개인별 민원서류 단축일수 및 평균 단축율 등을 분석해 왔다.

특히 시는 이달부터 민원사무의 처리기간 단축 정도에 따라 담당공무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반대일 경우에는 마일리지를 감소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 공무원과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성과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행정도 감동을 주는 서비스가 요구되는 행정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시민이 체감하는 SPEED & CLEAN 민원행정 실천으로 시민의 기대보다 앞서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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