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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인 생활법률문제 해결 앞장

광주 농협, 소비자 이동상담실 운영 호응
1998년부터 실시… 지난해 1천여명 상담

농협중앙회 광주시지부(지부장 정연호)가 농업인이 일상생활에서 부딪칠 수 있는 법률, 소비자문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지난 26일 ‘농협 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

‘농협 이동상담실’은 농업인의 법률문제 상담과 소송지원 및 소비자 피해구제 활동을 농촌현장으로 이동해 실시함으로써 농업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면서 고충처리 효과를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농협은 지난 98년부터 농협이동상담실을 실시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전국적으로 1만4천명이 넘는 농업인의 교육과 1천900여명의 농업인의 개별상담을 실시했다.

정연호지부장은 “농업인들은 방송매체나 인터넷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는 늘어났으나 실제 전문가와 마주하며 자신에 맞는 상담을 하고 피해에 대한 대처방안을 논의 할 기회는 거의 없었다”며 “오늘 일상생활 속에서 해결방법을 몰라 물어보지 못했던 법률, 소비자 문제에 대해 속 시원히 풀고 가시길 바란다”며 행사를 마련한 이유를 밝혔다.

이날 농협광주시지부 이동상담실에는 100여명의 농업인이 참여한 가운데 대한법률구조공단의 변호사와 한국소비자원의 교수 등의 전문가로부터 강의와 개별상담이 있었으며 상담과 피해구조 접수를 원하는 주민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상담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농협 광주시지부(☎031-764-2182)나 농협중앙회 준법감시실(☎02-2080-5537, http://nature.nonghyup.com/)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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