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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영세 자영업자 지원사격 나선다

사업 운영 애로사항 해소 다양한 서비스 제공
‘QOOK soho’ 출시… 사업장 인터넷 반값 혜택

KT가 자영업자를 위한 서비스를 출시, 사업장에서 인터넷을 반값으로 이용하는 것은 물론 창업과 사업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키로 하는 등 영세업자 지원에 나섰다.

KT(회장 이석채)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경영관리, 광고·홍보, 매장 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택형으로 제공하는 통합서비스인 ‘QOOK soho’를 지난 4월말 출시해 본격적으로 시장에서 선보이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QOOK soho’는 단순한 통신서비스가 아닌 고객이 창업시 겪는 어려움과 경영 과정에서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된 서비스로 기존의 통신서비스 이외에 매장모니터링, 고객·매장관리 등 솔루션 상품, 자금대출, 방범, 차량 렌탈, KT 사옥 임대, CS교육, IT교육, 온라인 쇼핑몰 구축과 같은 비통신 서비스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이같은 서비스를 위해 KT는 2009년 8월부터 soho 고객 관련 조직을 신설하고 해당 서비스 컨설턴트 554명을 선발해 전문컨설턴트로 육성하는 한편, 전문 리서치 회사를 통해 자영업 사장들이 창업과 사업운영을 위해 고민하는 부분을 찾아내기 위해 노력해 왔다.

KT 관계자는 “‘QOOK soho’는 창업 컨설팅, 소호용 앱스토어, 사무기기 렌탈 등 다양한 서비스를 계속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며 “원활한 고객 컨설팅 제공을 위해 SOHO 컨설턴트를 1천명까지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QOOK soho’에 대한 가입 및 문의는 무료전화 080-300-1234(soho 전용콜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추가 상담이 필요한 고객은 지역별로 가까운 KT지사의 SOHO컨설턴트를 통해 방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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