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서비스 행정의 일환으로 종합민원실에 ‘자원봉사 민원안내 도우미’를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관·민이 함께하는 서비스 행정을 펼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자원봉사 민원안내도우미는 현재 6개 단체 및 개인 4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각종 민원서비스 안내를 통한 민원발급처리와 신청서 대필, 민원실 환경정리 등 이천시 종합민원실을 방문한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각종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특히 ‘친절프로 2010’ 실현을 위해 자원봉사 제도가 실질적으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이천시 전체의 민원사무를 매뉴얼로 제작하고 현장실습을 병행했으며, 이번 자원봉사 활동의 주체인 이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를 중심축으로 단체와 개인을 참여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