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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동구, 민원봉사과 ‘친절도’ 최우수

접근편의성·대응환류성 등 95.6점… 행정서비스 동구청 선정
올 6회 시행 ‘주민과 더 가까이’

인천시 동구가 인천시에서 시본청 및 소속기관과 10개 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및 친절도 조사에서 전화친절도 분야에서 동구 민원봉사과가 최우수부서로,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분야에서는 동구청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인천시가 한국산업관계연구원에 위탁해 지난해 11월 3일부터 12월 5일까지 인천시에 민원을 제기한 경험이 있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전화를 통해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수준 및 직원들의 전화응대 친절도를 평가했으며 민원행정서비스 및 전화응대의 문제점을 도출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함으로써 민원행정서비스의 품질향상과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시정을 구현하고자 시행됐다.

평가과목은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와 기관별 민원인 리스트를 활용한 무작위 추출방식으로 표본수 2천224명을 추출하여 전화 설문을 통해 ‘접근편의성’, ‘신속정확성’, ‘대응환류성’, ‘체감만족도’ 등을 조사했으며 전화친절도 조사는 시 및 군·구 342개부서를 대상으로 전화설문조사표에 의한 전화모니터방식으로 ‘최초 수신상태’, ‘응대태도’, ‘연결상태’, ‘끝맺음’ 등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 했다.

평가결과 동구 민원봉사과는 ‘전화친절도’ 부문에서 95.6점으로 인천시 제일의 최우수부서로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분야는 동구청이 87점으로 본청, 남구에 이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친절봉사 유공공무원 표창 등의 우수기관 인센티브를 부여받게 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동구청을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에게 친절, 신속, 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직원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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