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는 지난 15일 백령룸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전화예절, 고객응대예절 등 각종 상황에 따른 임직원 예절 집중교육을 실시했다.
금번 교육은 공사의 서비스 질을 높이고, 임직원들이 현장에서 관광접객 환대 서비스를 실천·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고객전화 경청방법 및 표현방법, 내·외부고객 인사방법, 악수방법, 실내 상황별 매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전화예절교육은 기존의 전화응대를 사전에 녹취하여 이에 대한 장·단점을 분석하는 등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참석자들이 실제로 고객 전화응대 시 친절하고 정확한 안내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어 진행됐다.
최근 공사는 고객서비스 수준의 향상을 위해, 예절교육 뿐만 아니라 종합 예절안내서인 ‘직장예절매뉴얼’을 제작·배포하여 고객 대상 서비스의 질을 높여 나가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전화응대 친절도 조사를 실시하여 문제점을 개선하여 고객 만족 서비스 역량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김길종 사장은 “관광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해야 하는 관광공사의 업무특성상 고객예절은‘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지속적인 서비스 수준 강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여 국내외 관광객 3천만명 유치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