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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동구, 취약계층 민원해소 소통행정 ‘화제’

동구 찾아가는 이동민원상담실 운영

동구는 지난 20일 동구 화수2동 삼두2차아파트 경로당에서 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이동민원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행정기관이 민원인을 찾아가 민원을 해소하는 소통행정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인천 동구(구청장 조택상)는 지난 20일 동구 화수2동 삼두2차아파트 경로당에서 이날 경로당은 이용한 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평소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하기 곤란한 노인분들의 생활불편사항해결 및 고충상담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민원상담실을 운영했다.

23일 동구에 따르면 이날 상담은 ▲지적·부동산관련 토지정보분야 ▲지방세분야 ▲긴급지원 분야 ▲기초노령·노인 일자리 등의 복지분야 ▲기타 생활민원 분야로 총 5개 분야에 대한 상담을 통해 행정수혜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고령노인의 생활불편사항 및 고충민원 적극 해결하였다.

구는 지난 3월부터 매월2회 (2째, 4째 금요일) 관내 경로당 및 무료급식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민원상담실을 지속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4회에 걸쳐 25건에 대한 민원을 해결하여 사회적 취약계층의 어렵고 불편한 사항을 적극 해결하고 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계층에 대해 찾아가서 어려움을 들어주고 해결하고자하는 현장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통해 구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행정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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