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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양구, 민원창구 공무원 65명 친절교육

가상 시뮬레이션 체험… 자기 변화 기대

 

“고객 유형별 응대가 경쟁력이다”

계양구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구 민원창구 공무원 65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반기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간전문교육기관인 (주)태평양뷰티 교육개발원의 앞서가는 역지사지 민원응대 서비스 ‘고객 유형별 응대가 경쟁력이다’라는 주제로 고객접점 서비스 향상을 위한 고객맞이 및 상담 방법 등을 가상 시뮬레이션을 통한 실전 체험형식으로 진행됐다.

구는 지난해까지는 전직원 및 대민행정 보조요원 등을 대상으로 연 2회 친절교육을 실시하는데 그쳤던 친절교육 방법을 올해부터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올해부터 고객접점별 피드백 교육을 통한 고객 응대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상반기에는 구민과의 1차 접점인 민원창구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하반기에는 전화응대 점검 결과 부진사례별 피드백 교육을 전직원과 대민행정 보조요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이번에 실시한 친절교육이 고객접점인 민원창구공무원들의 고객응대 스킬 향상을 위해 실시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욕구와 급증하는 행정수요에 신속 대응하기 위해 고객이 만족하는 기본매너와 호감 가는 이미지 업그레이드를 통해 공무원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하고 민원창구공무원의 성공적인 자기변화 및 역량 강화를 꾀할 것으로 보인다.

이헌탁 민원여권과장은 “행정기관에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적극적으로 응대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등 효과적인 교육시간이 될 것 같다”며 “특히 불만 고객에 대해 더욱 더 친절하게 대하는 체험학습을 통해 자기변화의 큰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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